안녕하십니까.
중앙대학교 사회교육처장겸 언어교육원장 김세일입니다.
중앙대학교 언어교육원은 2004년 개원하여 한국어교육과정과 외국어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잘 알고 계신 것처럼 21세기는 국제화의 시대로 그 어느 때보다 지구촌 사람들의 상호 교류가 활발합니다. 중앙대학교 언어교육원은 매해 학생들에게 외국어교육과정을 제공할 뿐 아니라 한국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과 중앙대학교 진학을 원하는 유학생들에게 한국어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18년째를 맞이하는 언어교육원의 한국어교육과정은 길지 않은 역사를 가졌지만 그동안 최적의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본교 입학을 원하는 외국인 학생들을 엄격한 입학심사와 테스트를 거쳐 선발하여 학생들의 자질이 매우 우수하며, 한국어교육원의 강사들은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소지한 석사 이상의 전문 인력으로 지속적인 연구와 워크숍을 통해 최상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대학의 한국어교육과정이 가진 최고의 장점은 효율적인 학생 지도에 있습니다. 학생들의 어려운 고충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이를 해결해 주는 담임 상담 제도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학교 생활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중앙대학교 학생들과의 언어교환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인 친구를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도 마련한 바 있습니다.
앞으로도 중앙대학교 언어교육원은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과 유학생들의 한국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언어교육원과 함께 여러분들도 함께 성장하고 성공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중앙대학교 사회교육처장겸 언어교육원장 김세일